자료

동반연은 동성애·동성혼 개헌을 반대하는 범 국민연합 단체입니다.

동성애 자료

7-2 타고난 동성애와 그렇지 않은 동성애가 있다는 주장에 대한 반론

관리자
2019-08-01
조회수 46

, 타고난 동성애와 그렇지 않은 동성애, 두 종류가 있다는 주장은 어떻게 반박하나요?

   

최근에는 동성애가 타고난 것이라는 주장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없고 과학자들과 일반인들이 더 이상 현혹되지 않으니까, 동성애자들 중에는 동성애를 타고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두 종류가 있다는 새로운 주장을 한다. 그런데 두 종류를 구별할 수 있는 과학적 방법은 제시하지 않고, 타고나지 않은 사람은 동성애를 끊을 수 있지만 타고난 사람은 끊을 수 없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은 과학의 범주에 속하지 않고 신념에 속한다. 과학은 반증이 가능해야 하는데, 위의 주장은 반증할 수 없다. 동성애를 끊으면 타고나지 않는 사람이 되고, 끊지 못하면 타고난 사람이 되기 때문이다. 즉, 위의 주장은 과학적 사실에 근거한 것이 아니고 그럴듯한 논리에 불과하다. 위의 주장이 합리적이기 위해서는, 먼저 두 종류의 동성애자들을 구분할 수 있는 생물학적인 특징을 제시해야 한다. 무조건 두 종류가 있다고 하는 것은 전혀 과학적이지 않다.

   

위의 논리처럼 동성애가 선천적이라는 그럴듯한 논리로는, 동성애를 선천적으로 타고났는데, 나중에 환경이나 경험을 통해 그것이 드러나게 되었다는 주장이 있다. 이 경우에도 동성애가 선천적으로 타고났다는 것을 나타내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기 때문에, 단순히 그럴듯한 논리에 불과하다. 동성애가 선천적으로 타고났는데 나중에 드러났는지, 혹은 후천적으로 형성되었는지를 분간할 아무런 방법이 없다. 위의 주장은 단순한 논리이기 때문에, 위의 주장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기도 어렵다. 이제는 동성애 옹호자들이 동성애가 타고난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할 과학적 증거가 더 이상 없으니까, 이제는 과학이 아닌 신념에 속한 주장을 해서 일반인들을 현혹하는 것 같다. 동성애 옹호자들은 동성애가 타고난 것이라는 주장을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말을 바꾸어 현혹하는데, 이것에 넘어가는 사람들이 있어서 너무 안타깝다.